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골든 센츄리 1차 산업인 농업이 주력이라지만 이렇게 저평가 될수가 있나;;

freemero. 2021. 3. 3. 08:14
반응형

골든 센츄리 주가 전망 

기업의 투자를 함에 있어서 기본적 분석과 기술적 분석이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기본적 분석에 비중을 많이 두고 있습니다. 최근에 주식투자를 시작한 후배가 있는데, 시작해서 단타를 하고 있는데 이 종목 어떤지 물어보았는데 역시나 급등주 하지만, 손익계산서와 기업의 제 무재 표만 봤을 때 이렇게 저평가되어 있는 종목이 있는지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우선 골든 센츄리라는 회사의 손익계산서를 보게 되면, 어제 포스팅을 했던 더블유 게임즈라는 기업과 마찬가지로 2017년 이후 단 한 번도 적자를 낸 적이 없던 회사입니다. 

 

골든 센츄리 손익 계산서

골든 센츄리 손익계산서 

골든 센츄리 재무제표 

골든 센츄리 재무제표

그에 따라 자본 잉여금은 계속하여 누적되어 자산가치는 늘어났고, 유동 비율은 거의 900%이상의 유동성을 가지고 있는 튼튼한 회사입니다. 

 

골든 센츄리 현금 흐름표

골든 센츄리 현금흐름표

골든 센츄리의 현금 흐름표입니다. 유동성이 풍부한 회사가 재무활동으로 돈이 계속 들어오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더 공부를 해보야겠지만, 그냥 유동성 자산을 금융투자에도 활용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일 관심이 가는 것은 골든 센츄리의 주가입니다. 

 

골든 센츄리 1개월 주가 차트

골든 센츄리 1개월 차트

최근 약 50%의 급등을 하긴 했습니다만 시가 총액은 아직도 700억 정도밖에 되지 않는 회사입니다. 

 

골든 센츄리 5년 주가 차트

골든 센츄리 주가 차트

우와 이게 정말 가능한건지;; 주식 시장에서는 주가는 결국 기업의 가치에 수렴을 하게 되어있다 라는 말을 정면으로 반박하는 차트네요^^;; 재무제표상 한 번도 적자가 난적이 없던 기업의 주가는 끝없이 떨어지기만 하다니 보고도 놀라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단기적으로 실적이 좋더라도 선반영 되어 주가가 못 따라가는 경우가 있지만 약 4~5년 정도의 긴 시간 동안 주가가 따라가지 못하는 회사는 거의 처음 본 것 같습니다. 

 

골든 센츄리 홈페이지 

 

 

주력 사업은 농업용 장비의 타이어와 휠을 생산하고 있고, 중국에도 수출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는 4차산업 시대로 1차 산업인 농업에 대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 밖이란 생각도 들지만, 도대체 이 회사는 4~5년 동안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연 200억을 벌고 있는 회사의 시가 총액이 겨우 700억 PER가 2.5이고, PBR은 0.33배 이렇게 오랜 시간동안 기업의 가치가 소외받을 수 있는 기업이 있다는 것을 보면 정말 주식 시장은 그 누구도 알수가 없는 정글의 싸움인 것 같습니다. 

 

본인의 개인적인 견해일뿐, 누구도 투자의 책임을 대신하여주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