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리뷰

돈의 속성 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

freemero. 2020. 10. 18. 09:11
반응형

책 제목을 그대로 가져왔다. 

 

https://coupa.ng/bLhYrU

 

스노우폭스북스 돈의 속성 + 미니수첩 증정

COUPANG

www.coupang.com

혹시나 구매하려는 독자가 있다면, 온라인으로 쿠팡이든 교보문고든 같은 가격이다~ 

쇼핑물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알다시피 물류에서 서점으로 가는 물류비가 빠지며, 총판의 물류창고에서 바로 고객에게 배달되기 때문... 

 

책 표지에서 알다시피 현재 베스트 셀러이다. 

 

YES24의 베스트 셀러 순위. 10월기준 5위 // 김난도 교수님의 트렌드 코리아는 매년 베스트 셀러 순위를 장식하는 거 같다. 대단하다.....

 

유투브에서 "돈의 속성"이라는 강의에서도 말하는 내용이지만, 인상 깊었던 구절 몇개를 써보면, 

 

1. 돈은 인격체다. // 돈은 중력의 힘을 가졌다. 

돈을 귀하게 다루라는 말을 하고 싶으신듯 하다. 또한 돈은 중력의 힘을 가졌다고 하는데, 정말 공감이 간다. 

"돈이 돈을 버는 뜻이다" 대부분의 재테크 책에서 많이 인용하는 구절이다. 2000년 대 초 "로버트 키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에서는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만들라는 말을 거의 책 내내 구구절절 강조한 것으로 기억한다. 

 

2. 꾸준히 들어오는 돈의 힘은 목돈의 힘보다 강하다! 

->나에게 정말 큰 깨우침을 준 대목이다. 월급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결국 대부분의 사업가들도 한탕 주의 보다는 돈의 흐름에서 월급의 형식을 가져가는 일부이다. 

 

특히, 당신이 월 276만원 이상의 꾸준한 월급을 벌 수 있다면 당신은 100억대의 자산가이다. 

 

구글에서 퍼온 돈의 힘

 

이 계산 방식을 살펴 보자. 

 

100억이란 돈이 현재 나에게 있고, 이 돈의 절대 원금을 확실히 보장받고 수익을 벌수 있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 

실제로 필자의 경우에는 투자처를 찾아 돈을 불리는 시도를 하겠지만, 여기서는 안정성만을 생각해본다면 역시나 은행의 정기 예금이다. 

 

KB국민은행의 1년 만기 금리가 연0.80%라고 한다. 다른은행 상품들의 이자도 알아봐야겠지만 비슷하다고 보고 0.80%의 연금리에 따라 계산하면, 100억원의 1년 이자는 약 8천만원정도이다. 여기서 15.4%라는 이자과세 1,232만원을 제하고 나니 실 수령액은 100억 6768만원이다. 한국 통계청의 소비자 물가조사에 나온 자료를 살펴보면 최근 평균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1.1%이고, 2019년도는 0.4%라고 하면, 100억원에서 4천만원은 평가 절하 되었으니, 4천만원을 제하고 나면 2,768만원의 이익이 발생된다. 이를 월별로 나누면 약 230만원정도이다. 

 

 

 

 

 

현재는 직장인이고, 미래에 사업을 하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지만, 확실한 보장이 되기 전까지는 본인도 직장생활을 병행하며 준비를 해야겠다. 매달 꾸준히 들어오는 돈의 힘은 정말 무시할수가 없다는 것을 전에도 알긴 했지만, 확고히 정리해 주어서 고맙다. 

 

 

2. 좋은 부채, 나쁜 부채 

재테크에 있어서 레버리지는 효율성이 가장 뛰어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필수는 아니다) 이 책에서도 이부분을 말하고 있는 것 같다. 솔직히 어떤 사업을 할때 순수 자신만의 자산으로 수입을 만들기는 어려울 것... 

 

돈의 속성

필자의 경우도 현재 부동산 대출이 1개 있다. 원금과 이자가 월 60이상 나가는데, 내 생활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채이고, 결과로만 말한다면 집값이 올랐다.;;; 이자낸만큼 보다 올랐다;;; 또한 이 부채는 필자도 걱정하지 않았던 것이 빛을 갚기 위해서는 집을 팔면 되는 것이었다. 집값이 내려가지 않는 이상.

 

나는 대한민국의 인구가 감소하여 먼 미래에 집값은 내려간다고 말하는 정부나 언론을 믿지 않았다.2012년에 입주를 하였는데, 이때 당시에도 집 값은 내려갈테니 사지 말라라고 주변에 말했던 사람들이 생각난다. 

대한민국의 집값은 절대로 내려가지 않을 거라고 확신한다. 근거를 대라면 한다면, 없다. 그냥 내 느낌이다. 

 

 

 

3. 나의 독립 기념일은 언제인가??

 

저자는 6/27일이라고 한다. 자본 소득이 근로소득을 처음으로 넘긴 날이다. 

 

나도 나의 독립기념일을 꼭 만들어 보고 싶다. 주식, 부동산, 그리고 집에서 재테크 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보다가 이 블로그도 알게 된것~~ "구글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 무리하고 싶지는 않다. 이 소득 내 근로소득을 넘기는 시점이 되려면, 10년이 걸릴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꾸준함은 언젠간 댓가를 가져다 준다는 것을 나는 배웠다. 

 

 

지금은 소득보다는 그냥 내 자신과의 약속으로 1일 1포스팅 1달을 기준으로 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게 10년이 된다면 탄탄한 내 블로그 하나 정도 갖고 있다면, 나에게 큰힘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한다~ 

 

 

최소 글쓰는 실력이라도 조금은 향상 되겠지;; 

 

https://coupa.ng/bLhYrU

 

스노우폭스북스 돈의 속성 + 미니수첩 증정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