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비트코인 // 비트코인 가상화폐 은행 보관 사업에 뛰어든다

freemero. 2020. 11. 30. 14:35
반응형

비트코인 은행들도 가상화폐 보관하는 사업에 뛰어든다

필자의 경우 2017~18년부터 비트코인을 알게 됐고, 손까지 됐다. 

현재 -85%까지의 엄청난 손해를 보고, ㅠㅠ 크 그냥 내 자식들에게 물려주겠다는 생각으로 아직까지 팔지도 않고 그대로 가지고 있다. 

 

그런데, 요즘 비트코인 움직임이 심상치가 않다. 알트코인은 아직도 엄청난 손실을 보고 있으나, 비트코인은 흑자로 전환을 했기 때문.. 

 

비트코인 우리나라도

뉴욕 거래소에도 비트코인 거래가 상장했고, 우리 나라 은행들도 가상화폐 보관사업을 시작했다?? 

허허 

 

예전부터 비트코인 같은 디지털 자산이 현금을 대체할 것이다,

이런 전망은 가상화폐가 처음 나왔을 때부터 있었죠.

 

그런데 이 전망이 더이상 미래의 일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현금을 기반으로 사업해온 은행들도 위기감 속에 가상화폐 관련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미래 통화가 될 잠재력을 충분히 가지고 있다. 

페이팔과 함께 미국의 간편결제 기업 중 하나인 스퀘어의

최고 경영자 잭 도시가 가상자산 서비스를 확대 하면서 한 발언입니다. 

 

 

두 회사 모두가 가상화폐를 사고파는 서비스의 공격적으로 확대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 지금 뉴욕거래소에서도 지금 비트코인은 상장되었고 거래가 되고 있다는 것은

비트코인에 조금만 관심을 가진 투자자라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우리나라 기업조차도 암호 화폐 시장으로 진찰을 지금 준비하고 있고, 정부에서는 내년 3월에 공인인증서를 폐지하고, 개별 보안을 시장에 맡기겠다 라는 법을 준비 중입니다. 

 


기존에는 공인인증서를 정부에서 허가해준 기업만이 발행할 수 있었는데, 미래에는 일정의 보안 기준을

설정하고 그 기준만을 넘어가게 되면 어느 기업이든 인증서를 발행할 수 있는 법입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의 불편함을 해소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아마 "네이버"와 "카카오"는 또 다시 치열한 경쟁을 시작하고, 

흠 네이버와 카카오 주식 둘다 보유하고 있는 입장에서 호재일수가 있겠네요 

 

 

실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인증서 간편 결제 교환등 실명인증을 할 수 있는 암호 화폐의

필수 조건을 건 내년 3월 특허법에 대해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암호 화폐 거래소들은 고객들이 유지하기 위하여 "코인판 정기예금 스태킹 서비스"라는 것을

앞다투어 내놓고 있다고 합니다. 이게 뭔지는 저도 모르겠어요 // 코인판 펀드 투자 개념인가???? 

 

암호화폐를 거래소에 맡기면 비트코인으로 이자를 쳐 주는데 연휴 20% 내외라고 합니다. 

 


이제 미래에는 현금 하고 디지털 자살에 대해서 경계 선물 살 것이라고 전망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이제는 은행들조차도 디지털 차단 서비스 뛰어 들고 있고, 국민은행이 은행 중 처음으로

가상화폐를 보관, 관리하는 업체에 투자를 했는데,

다른 은행들도 관련 기술을 검증하는 등 디지털 자산 관리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참 2018년에 크게 물린적이 있어가지고 하기 싫은데 다시 한번 사야 되나???? 

 

모든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