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라온피플 주가 4차 산업 인공지능의 전망

freemero. 2020. 12. 6. 17:11
반응형

라온피플 주가 4차 산업 인공지능의 전망

 

우연히 인공지능의 관심을 가지게 된 시점 인공지능 관련주로 검색을 하게 되어 라온피플이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다. 

재무구조는 그렇다 하고, 어떤 사업들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자. 

 

먼저 홈페이지 화면이다. 

 

라온피플 홈페이지

참고로 필자는 현장에서 일을 하다 보니, 현장을 중요시 하는데 주식 투자에 있어서 회사도 방문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명이다. 자신이 투자하는 회사의 현물을 보지도 않고, 투자 한다는 것 자체가 웃긴다. 

 

다만, 몇십억의 거액을 투자하는 정도가 아니므로 기회 비용상 방문하지 않은 것이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으나 최소한 홈페이지 정도는 들어가 보는 것이 맞다. 

 

라온피플 사업분야

라온피플 홈페이지를 보니 AI카메라 모듈 검사를 하고 있다고 하니, 삼성 카메라의 검사 사업분야를 맡고 있다는 것은 어느정도 틀린말은 아닌듯 하다. 

 

라온피플 사업분야

 

AI 인공지능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 인지, 눈에 띄는 것은 AI교통 솔루션이다. 

 

thefreemero.tistory.com/3

 

인공지능의 시작

"인공지능" "딥러닝" "머신러닝" 낯선 용어였지만, 어느새 우리에게 일상적으로 다가온 용어이다. 인공지능을 처음 접했던건 내가 초등학교 시절 "맥스"라는 컴퓨터 채팅 프로그램 이었던 것으로

thefreemero.tistory.com

동영상으로 영상을 검색해 보니, 신호등에 적용하여 평소 교통량, 횡단보도를 건너는 사람들을 인공지능이 분석하여 신호등의 시간을 조작한다는 것이다. 크 그러하다. 지금도 어느정도 적용되고 있는 시스템인것 같다. 출퇴근 시간에는 당연히 차량이 많으므로, 차량 신호를 조금 더 주는 도로가 존재 한다. 또한 늦은 9시 이후에는 아예 신호등의 기능을 죽이는 도로도 있다. 

 

라온피플 적용산업

너무 IT기업치고는 형식적으로 꾸미지 않은듯 싶다. 인공지능이 적용될 수 있는 산업이란 산업에는 다 갖다 붙였다. 투자자의 입장이나 홈페이지를 직접 검색하고 들어온 사람들은 이러한 정보를 얻고 싶은게 아닌데 말이다. 

 

재무정보를 알수 있는 IR자료도 마찬가지, 공시 재무재표를 제공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더 좋아 보인다.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항목은 로그인을 해야만 확인이 가능하다. 

저평가가 되어 있는 것 같아 이회사의 주식을 투자금액을 보유중인데, 회원가입까지 하면서 정보를 알고 싶은 생각은 사라졌다. 

 

그냥 홈페이지는 회사라는 이미지를 보여주기위해 만든 형식적인 페이지처럼 보인다. 직접 관리를 하지 않고, 외주를 써서 제작하고 관리도 외주에 맡기고 있다는 느낌이 들정도??? 물론 관리 담당자 한명은 있겠지... 

 

그나마 다행인 것은 방송 인터뷰에 대표님이 직접 나와서 인터뷰에 응했서 신뢰감은 간다. 관련 영상은 유투브에 "라온피플"이라고 검색만 해도 나온다. 이글에는 링크를 달지 않겠다. 

 

주 사업분야는 카메라 모듈을 통한 인공지능 개발이다. 우리 일상생활에서 카메라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모으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람들을 조금 더 편하게 생활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추측된다. 

 

마지막으로 차트나 보자. 

 

라온피플 1년 차트

대표님이 말한 사업방향이라면, 필자는 성장가치는 꽤 높다고 본다. 다만, 인공지능이란 것은 빅데이터 수집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이제 코스닥에 발들여논 기업인것처럼 아직은 빅데이터가 부족한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좋은 기업으로 생각되어, 조금씩 주식을 사 모으기로 결정했고, 5년뒤 이 글을 보고 내 센스를 점검해보고 싶당. 

 

3줄 요약

1. 라온피플이 뭐하는 회사인가 

2. 일상생활에 카메라 모듈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모으고,  AI로 분석하여 사람들을 조금 더 편하게 생활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 제품을 개발한다. 

3. 좋은 사업하는 것 같당^^

 

*이 글은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되었으며, 라온피플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