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자본주의 경제지식

세계에서 안전한 나라 순위 탑 10위

freemero. 2022. 8. 11. 22:50
반응형

세계에서 안전한 나라 순위는 10위는 어떨까??  

일단, 출처는 불분명하지만 인스타그램에서 보았던 자료를 토대로 나열을 한다면 

 

10위 몰타 

9위 덴마크

8위 아랍에미리트 

7위 조지아 

6위 홍콩 

5위 대만 

4위 일본 

3위 카타르 

2위 싱가포르 

1위 대한민국 (남한)

 

대한민국이 1위라는 통계에 대해서는 어떤 기준치를 적용했는지는 모르겠으나, 일단은 실제로 여러 나라를 방문해봤던 경험으로 신빙성은 높다고 말할 수 있다. 

 

물론, 우리나라도 아직은 전쟁을 하는 국가 이긴 해도, 우리의 큰 우방국가인 미국이 있기 때문에 북한이 전쟁을 일으킨다면 피해는 있겠지만, 한달안에 전쟁을 마무리 할 수도 있다고 본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사태를 보면 꼭 그렇지만 않을 것 같기도 하다만....) 

 

일단, 안전한 나라라고 한다면 "전쟁" 이나 "자연 재해" 에 통계도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치안율"을 우선적으로 생각할 것인데, 우리나라의 치안율은 왠만한 유럽의 선진국이나 미국보다도 높다. 

 

저 인스타에서 발췌한 통계에 따라 대한민국이 안전한 나라 1위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10위안에는 무조건 들어갈것이라는 것을 확신한다. 실제로 전 세계의 절반이상의 국가가 여성들은 야간에 통행하는 것이 정말 위험하고 두려워 한다. 심지어, 영국같은 선진국조차.... 

 

그리고 한가지 더 10위안의 국가들의 공통점을 혹시 찾았는가?? 

 

기본적으로 경제적으로 안정된 나라들이다. 아프리카나 남미,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순위에 찾아볼수가 없다. 

 

경제적 자유 = 안정감 이 확실한 공식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상관관계는 있는 것 같다. 

 

아래는 출처는 분명하지만, 전 세계 사람을 100명으로 축소 시켰을때의 통계를 나타낸 영상인데, 가끔 한번씩 보며 대단한 나라에서 태어났던 것만으로도 정말 큰 축복인것 같다. 

 

https://www.youtube.com/watch?v=N4UkPSrtKr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