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케이사인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freemero. 2022. 8. 17. 08:59
반응형

케이사인 투자 이유 

이 기업에 투자하고 있는 투자자일경우 각자 개별마다 이유는 다 다를 것으로 본다. 기본적으로 이 회사는 사이버 보안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라는 정도는 알고 있을 것이고, 그런데 어떤 사이버 보안을 하는 것인가??? 라는 것에 대해서 정말 세세하게 잘 알고 투자하고 있는 개인들이 있을지에 대해서는 의문이다. 

 

실제로 필자는 이 기업에 약 2년정도 투자를 하고 있는데, 철저한 분할 매수로 인해서 박스권 매매로 재미를 보고 있는 종목이기는 하다. 

 

케이사인 관련 뉴스 

케이사인 관련 뉴스

저 기사들을 정말 꼼꼼하게 읽는 것은 힘드리라, 그리고 기사들의 내용도 솔직히 들여다 보면 별거 없다.

 

대충 요약을 하면 삼성이 주 고객사로 있는 것 같고, 암호화기술에서는 독보적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인데, 정보 통신의 중요성은 꾸준히 증가할테니, 비젼이 없는 기업으로 생각되지는 않는다. 

 

케이사인 주가  10년 차트

일단 오늘날짜로 주가를 보면, 시가 총액은 1500억원정도의 규모로 엄청 큰 기업은 아니다. 그리고 약 8년전에 최고 4120원을 찍고, 아직까지 전고점을 돌파하고 있지는 못하다. 저때가 아마도 비트코인이 꽤나 흥하던 시기였던때가 아닌가 싶다. (정확한 기록은 스스로 찾아 보시기로 하고) 

케이사인 주가 차트

케이사인 주가 5년 차트 

케이사인 주가 차트

그런데 케이사인 주가를 5년차트로 보게 되면, 무난한 성장을 그리고 있는듯한 느낌이다.ㅎ 여기서 이기업의 재무재표를 한번 확인해 본다면, 

 

케이사인 재무제표 

케이사인 재무제표

일단 2018년부터 매출액은 꾸준하게 성장을 하였고, 그에 따라 영업이익도 성장을 하고 있다. 

 

케이사인 안전성 지표

유동비율도 꽤나 높아서 재무적으로 상당히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 

케이사인 안정성 지표

그냥 대충 추측을 해보아도 제조업이 아니기 때문에 재고를 쌓아둘 이유도 없고, 원자재 구매도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딱히 부채로 잡힐만한 재무가 없어 보인다능.... 

케이사인 사업보고서

내용 중 주요 제품및 서비스에서 

케이사인 사업보고서

케이사인 생산 및 생산설비

생산 및 생산설비

역시나 소프트웨어 회사 답게 생산설비나 생산라인은 필요 없고, 

 

케이사인 매출 실적 

솔직히 이 부분이 제일 아쉬운 부분이것 같다. 

케이사인 수출 실적

수출실적이 전부!! 내수 실적뿐이다. 즉, 국내 기업들만 상대를 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기사를 보면 삼성에 납품을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카카오나 네이버같은 기업에도 앞으로의 실적을 기대해 볼 수 있으려나??? 

 

주요 고객 비중을 알고 싶지만, 사업보고서에는 나와있지 않고, 주담에게 전화를 걸어 봐야 할듯 하다. 

관심있는 투자자들은 현재 주요 고객 기업이 어디인지 주담에게 전화를 걸어 알아보면 공부에 도움이 될듯 하다. 

 

케이사인 경쟁력

 

케이사인 경쟁력

5~10여개 업체와 보안 솔루션 경쟁을 하고 있다는 건데, 앞으로 우호 죽순 생겨날 기업들과의 경쟁에서도 가능성이 있는지는 일단 물음표가 있다. 주담에 전화를 해보자. 

 

케이사인 지적 재산권 

지적 재산권은 꽤나 많이 가지고 있는 듯.. 

 

흐음 오늘은 여기까지 정말 주식 공부는 기업 하나만을 공부하더라도 정말 끝이 없는것 같다. 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