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구글 노출에 도움이 되는 방법 h1태그, h2태그, h3태그

freemero. 2021. 4. 9. 12:59
반응형

여담 

티스토리 블로그를 조금만 하게 되다 보면, 엄청난 고수 분들의 블로그를 한 번씩 보게 됩니다. 그분들의 블로그는 구글과 네이버 유입이 엄청난데, 그중에서도 구글의 유입이 꽤 높습니다. 저 또한 검색을 할 때면 지금은 네이버보다는 구글에서 검색을 하고 있는데, 다음 티스토리는 결국 최종적으로 구글 노출을 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티스토리에서 H1태그란?

특이한 것 없습니다. 글의 제목입니다. 지금 이글의 제목은 구글 노출에 도움이 되는 방법 h1태그, h2태그, h3태그 라는 제목인데 이 메인 제목이 h1태그입니다. 

 

h2태그란?

본문에서의 제목입니다. 이글에서는 티스토리에서 h1태그란?? <---이 h2태그에 해당됩니다. 

 

이 부분을 html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h2태그는 간단합니다. 본문에서 작성하실 내용 중에서 왼쪽 위에 있는 제목 1이 바로 h2태그입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 h1태그 // 블로그 메인 제목
  • h2태그 // 본문 제목1
  • h3태그 // 본문 제목 2 (소제목)
  • h4태그 // 본문 제목 3 (소제목)

이렇게 소제목으로 분류를 하여 글을 작성하면, 우리가 인공지능에게 이다음에 나오는 내용은 이러한 내용이야..라고 알려주게 되며, 인공지능 입장에서도 글이 정리된 듯 한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완벽하게 검증된 사실은 아니지만 블로그 고수분들이 글을 쓰는 방식으로 구글 seo에 도움이 된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하니, 신뢰는 있어 보입니다. 

 

또한 해당 방법으로 글을 작성 시 실제로 가독성도 좋아 보입니다. 

저의 경우 블로그 글을 쓸 때, h2태그와 h3태그는 꼭 넣어서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그냥 본문만 작성하는 것보다는 본문에서도 나름 내용을 요약 분류를 하며 소제목을 달면, 가독성도 좋고 구글 seo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글은 해당 방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TA ETD ETB POB 선박 무역 용어 정리

 

ETA ETD ETB POB 선박 무역 용어 정리

무역 용어 해운회사나 무역회사에 종사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들어 봤을 용어 ETA, ETD, ETB, POB란 약어가 있다. ETA - Estimated Time of Arrival 예상 입항 시간 선박이 이전 항구에서 출항을 하여 다음 항

thefreeme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