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자본주의 경제지식

GTX-D 강남 연결 가능성?? 연결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freemero. 2021. 6. 7. 22:43
반응형

광역 고속철도의 목적이란? 

우선 광역 고속철도의 목적을떠나 지하철이나 교통의 편리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목적은 거의 비슷하다고 볼수 있을 것 같다. 사람은 결국에 혼자서 살아갈수 없고, 다른 사람들과 공존을 하며 살아가야 하는 존재인데, 그것이 농업이든 상업이든 그 편리함을 제공함으로써 도시 발전을 구축하는 것의 목적이 한가지라고 말할 수 있다. 

 

어찌 되었든 교통의 편리성은 사람들에게 

 

GTX-D 김포와 부천까지만 연결?? 

솔직히 김포나 검단에 주거하고 있지 않은 대부분의 시민들에게는 별 관심이 없는 이야기이긴 할듯 하다. 그런데 어떤식으로든 교통의 편리함이란 인프라를 제공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발달된 도시들과의 물리적 거리가 멀더라도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상호 원활한 교류를 완성하는것에 목적이 있다. 

예를들어, 서울과 부산을 있는 경부고속도로와 우리나라 주요 대도시에 있는 공항들을 본다면, 부산, 대구, 포항, 여수 등등은 서울과 거리가 멀지만 이러한 인프라로 인해 서울과의 거리를 가깝게 만든것이 그 목적에 있다. 하지만 김포와 부천을 연결하였을때, 상호 두 도시간의 경제적이점과 GTX-D라는 철도를 개설하는 비용에 비해 효율이 있을까??라는 의문점을 제기 한다면, 일단은 보여주기식의 일환으로 보인다. 

 

직장과 거주지가 멀더라도 원활한 교통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현실적 거리를 가깝게 두려는 것이 목적인데, 부천과 김포는 거주지와 거주지를 연결한 철도이기 때문이다.   일각에서 전문가들은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낫다고 하는데 내가봐도 없는거보단 낫긴 할듯~~ ㅎㅎ

 

그럼 이대로 김부선(김포 부천선)으로만 정말 끝이날까?? 

개인적으로 조금 더 시간이 지나면, 결국 원안대로 강남으로 연결이 되거나, 아니면 정부에서 대응책으로 내놓은 용산??정도까지는 연결이 될듯 하다. 

 

 

 

이유는??? 

선거가 있기 때문이다. ㅋㅋㅋ 어떤 대선주자가 김포로부터 시작되는 GTX-D는 경제적효율이 부당하여, 서울로의 연결은 반대합니다~~ 라며 대선에 나서겠는가??? 일단은 모든 국민들이 불편하지 않을 그러한 정책의 일환으로써 어쩌구 저쩌구~~~ 라며 일단 지르고 보지... 그러다가 자기 임기내에 완공이 되면 대박인것이고, 안되더라도 정책 결정만 따놓더라도 반은 성공한 것이기 때문에~ 

 

사심이 가득한 글입니당^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