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저품질 이후 방문자수 변화 공개

freemero. 2021. 6. 6. 21:20
반응형

여담 

 

다음에서 통 누락이 된것을 알게된 시점은 5월 20일이었습니다. 그런데 5월 18일 19일부터 영향이 있다가 20일부터는 아예 검색 통 누락이 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서 현재까지 약 17일정도가 지났네요 ㅎㅎ 

 

블로그를 정말 돈벌기위한 또 하나의 수단으로만 운영을 했던 것들에 대해서 지치고 있을즈음 휴식이 저품질까지 와버리니 정말 쉴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어쩌면 이제부터는 정말 쓰고 싶은 글들만 쓰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다음 검색 누락이후 방문자수 변화

블로그 방문자 수
방문자수 

구글 유입이 이정도까지 자연스럽게 늘어날줄은 몰랐네요. 처음에 10~30명정도 들어오다가 50~60명정도를 꽤나 오랬동안 유지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빨리 다음보다는 구글 유입자수가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차츰차츰 구글 유입자수가 있어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글을 아예 쓰지도 않았는데 약 17일동안 200~300명정도의 꾸준한 유입이 있었습니다. 수익도 그에 맞춰서 조금이지만 일부 꾸준히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얼마 되지도 않은 소액이지만 하지만 진정한 패시브 인컴을 주식같은 투자가 아닌 무자본으로 만들었다는 결실을 이루어냈습니다. 

연금형 블로그 가능할까?? 

부정적인 생각은 계속해서 떨쳐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1년도 되지 않았서인지 가끔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내가 만약 10년전 20대때부터 티스토리를 알게되었고, 그때부터 10년동안 꾸준히 했다면 지금쯤은 어땠을까?? 

 

실제로 방문자수를 공개하진 않으셨지만, 블로그 글의 갯수가 4천~5천개 정도인 분들과 심지어 1만7천개정도의 글이 누적되어 있는 블로그를 본적도 있습니다. 아예 쿠팡파트너스와 같은 상업적 목적의 글들로 2만개정도의 글이 있는 블로거를 발견했을때는, 정말 감탄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1일 1포스팅으로 10년을 운영하였을경우 글의 갯수는 3,650개의 글이되는데 1만개를 넘으신 분들은 하루에 몇 포스팅을 하시며, 얼마나 오랜 기간 글을 작성하였는지를 감안해 본다면 정말 대단하신 분들이고, 그런 분들은 애드센스 수익외에도 따로 제휴마케팅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계실듯한 생각이 듭니다. 

방문자 수 공개 이유

블로그를 연구하고 공부할때, 항상 궁금했던 점들이 이런 블로그의 방문자수는 얼마일까?? 다른분들은 수익이 어느정도 일까??였습니다. 특히나 블로그 운영 팁을 알려주는 많은 블로그가 있고, 전자책이나 유료강의를 파시는 분들이 있는데, 자신의 메인 블로그는 실제 공개하질 않으시더라구요..

실제 제일 궁금한 것이 그 부분인데,,,, 수익이 많이 나오는 블로그가 있다면 그 블로그를 공개하고 방문자 수 또한 공개를 해주시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데 말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운영 노하우에서는 블로그는 조용히 키우는 것이 최고라고 말합니다. 방문자 수는 비공개로 하는 것이 좋으며, 인기글은 반드시 비공개를 처리해놔야 키워드를 뺐기지 않는다고,,,, ㅎㅎ 솔직히 저도 공감합니다. ㅎㅎ

 

저는 근데 그냥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제 블로그를 마음대로 분석하셔서 많은 것을 얻어가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공개 합니다. 

 

그리고 지금 힘들다고 글쓰기를 포기하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동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

블로그 저품질 드디어 제대로 왔네요^_^ 방문자수 공개 수익 공개

 

블로그 저품질 드디어 제대로 왔네요^_^ 방문자수 공개 수익 공개

블로그 저품질 꽤나 오랫동안 버틴 것 같습니다. 누구나 다 한번씩은 온다는 그 공포의 저품질 예전에 글을 썼던 최신글이 상위 노출이 되지 않아 저품질로 오해했던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thefreemero.tistory.com

블로그 수익공개 2탄

 

블로그 수익공개 2탄

한 달 전에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익 공개도 하고 10만 명 달성 후기도 작성하였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공개 승인 후 3개월 애드센스 수익공개 승인후 3개월 블로그 수익 공개 내 블로그에서는 처

thefreemero.tistory.com

느낀점 

그런 고수분들의 블로그를 돌아다니고 발견을 하게 되다 보면, 모두가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네요. 결국 블로그는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승자다  이사양 잡스님이 말씀하신것처럼 결국은 구글을 노려야 하며, 그리고 글이 많아지면 많아 질수록 방문자수는 어쩔수없이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200~300명정도의 유입수는 정말 하루에 1~2명정도씩 꾸준히 들어오는 글들뿐입니다. 그 중에서 제 개인적으로도 사람들이 정보가 필요한데, 인터넷상에 정보가 부족하여 알짜 정보들이 들어 있는 글들입니다. 그런 글들이 1000~2000개정도 쌓이게 되면, 진정한 패시브 인컴이 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