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후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freemero. 2020. 12. 2. 15:05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아 2달 만에 승인이 됐다. 글은 한 50개 정도???? 

 

"절약왕 정약용"(유투버)이라는 분과 특히 절약왕 정약용 분의 유투버의 영상을 보고 시작하게 된 부업 그리고 그냥 나도 한번 해볼까?? 라는 생각에 무작정 시작해보았다. 

 

그러던 중 "냥뭉이의 꿈"(블로그)이란 1일 1포 스팅 영상도 보게 됐고, 이 두 분의 영상이 가장 임팩트 있게 도움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 "리뷰뎃" 이란 분의 영상도 좋았는데, 펄쩍 스런 목소리에 현재 조회수는 2~3천 정도밖에 안 나오는데 정말 유용하고 알짜배기 정보들이 많다. 조회수가 적은 것이 신기할 정도??? 

 

참 내가 구독하시는 분 중에도 구글 에드센스 후기를 올려주셔서 감사하다고, 도움받은 "솔직한 기록가"님ㅎㅎ 감사해요~ 

 

그 외에 많은 블로거와 유투버를 공부하며 블로그 글쓰기를 동반하던 중 

 

12/1일 어제자로 승인을 받았다. 10/2일경부터 쓰기 시작했으니 2달 만이고, 11/4일 정도부터는 일본 입국 준비로 

한동안 글을 쓰지 않다가 11/23일부터 다시 글을 쓰기 시작했다. 

 

1달 반 정도만에 성과가 나타난 것 

나의 이전 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장단점 후기"라는 글이 있고, "쿠팡 파트너스 수익률 공개"라는 글이 있다. 

 

그럼 본격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진행하면서 어떤 것들을 수정했는지 포스팅을 써본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1. 콘텐츠 부족

 

11/7일 거절 메일 11/20일 거절 12/01 승인 처음 승인 메일을 보내고 한 3주 정도 있다가 답변이 왔던 것 같다. 11/7일 거절 사유는 "콘텐츠 부족"이었다. 11/20일은 페이지에 내에 템플릿이 삽입돼 있음 이란 문구였다. 

 

아 저 문구를 캡처 안 해놓는 또 실수를 저질렀다. ㅠㅠ 카카오 애드 핏 할 때도 거절 문구들 캡처 못해서 정보가 빈약한 것 아 아쉬웠는데, 아무튼 "콘텐츠 부족"이란 것은 글의 겟수가 적었으니 이해할 수 있었다. 여러 글을 검색하여 본 결과 최소 글 1500~2000개 글의 겟수는 30~50개 이상 사진도 적당히, 동영상도 적당히 올려두면 좋다.

 

하지만 중요한 건 결국 "기본"이었다. 

 

혹시나 부업으로 검색 시작하여 "수익형 블로그" "애드센스 후기"등등을 검색하여 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라면, 물론 내 글을 읽을 때까지 여러 글을 반복으로 읽었을 거라 생각되는데, 나 또한 강조하고 싶은 것은 결국 "꾸준함"과 "기본"이다. 

 

2. 페이지에서 탬플릿이 사용됨

 

거절 문구를 미리 캡처 안 해 놓았지만, 네이버에서 내가 페이지란 문구로 검색했을 때, 아래와 같은 검색어가 뜨는 것으로 보아 저 문구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혹시나 키워드를 찾고 있는 분이 계신다면, 저 키워드를 강력 추천한다. 구글, 네이버, 유튜브까지 엄청나게 검색을 시도하여 해결책을 알고 싶었으나, 제대로 된 영상이 없었다. 

 

결국엔 혹시나 해서 내 블로그 내에 있는 모든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전부 삭제했다 ㅠㅠㅠㅠㅠㅠ

 

너무 아깝긴 하다. 대놓고 광고성 용으로 해본 글도 있었긴 한데, 대부부는 자연스럽게 실제 사용했던 후기나 구매 의사가 있더라면 클릭하라는 내용이었는데 ㅠㅠ 

 

"페이지에서 탬플릿이 사용됨" 이란 키워드에 대해 지식을 갖고 계신 분이 있다면, 글을 한번 써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필자의 경우 저 키워드로 검색하여 글을 검색했을 때 제대로 된 정보를 찾지 못하였으므로, 도움이 되는 정보라면 먼 훗날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는 글로 생각된다. 

 

3. 애드센스 승인 후 다음의 유입이 줄었다.

이러한 가설들을 본 적이 있는데, 필자의 경험으로 보면 맞는 말인 것 같긴 하다. 평균 150명 정도의 유입자를 확보하고 있었는데, 오늘 갑자기 25명으로 확 줄었다. 

 

한 가지 더 필자는 글을 쓰고 나서 내 키워드가 어느 정도 노출이 되었는지 다음에서는 검색을 항상 하였는데, 어제 대부분의 글들이 페이지에서 밀린 것을 발견했다. 

 

아직 2개월 차 밖에 안됐다고는 하지만, 여러 영상을 검색하여 본 결과 다음에서 상위 노출은 간단하여로 직을 이용하였고, 실제 상위 노출된 글들이 많이 있었는데 대부분의 글들이 뒤로 밀렸다. 

 

유입자수도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 25명 정도이다. 이 시간대까지 최소 70명은 됐었던 거 같은데, 내 블로그 지수가 높지 않다는 것은 알고 있으나 이러한 급격한 유입 감소라면 애드센스 승인 직후 유입자 감소라는 가설은 어느 정도 사실일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주고 싶다. 

 

네이버 인공지능이든 카카오 인공지능이든 뭔가 외부로 빠져나갈 수 있는 로직은 싫어하는 것 같다. 

 

3줄 요약 

  1.  구글 애드센스 2달 만에 승인받았다. 콘텐츠가 많을수록 승인받기 유리하고, 즉 글이 많아야 좋다. 
  2.  페이지에서 탬플릿이 사용됨. 이란 거절 문구도 있었다. 
  3.  쉽게 생각하고 시작한 부업,.. 역시 남의 돈을 버는 것은 어려우면 세상엔 "공짜란 없다"

아래의 글은 초보 수익형 블로거를 위한 글로 참조하기 바란다. 

 

thefreemero.tistory.com/33

 

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기

천천히 욕심 부리지도 않으면, 언젠간 되겠지~ 하며 카카오 애드핏을 꾸준히 심사 요청을 했다. 어제 처음으로 "카카오 애드핏"을 성공했을때 기쁨이 기대된다. 라고 포스팅을 했는데 바로 다음

thefreemero.tistory.com

thefreemero.tistory.com/32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률 공개

아직 한달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이러한 정보를 공개 하는 것이 옳은지 모르겠다. 어느날 우연히 부업이란 "동영상"을 보고, 나도 한번 해볼까??라고 시작한 블로그와 쿠팡 파트너스이다. 많은

thefreemero.tistory.com

그 외 오른쪽의 카테고리 메뉴에는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실제 경험했던 후기와 실적들을 공개한 "블로그 팁"이 있으므로 도움이 되시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