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정보 용어

삼성전자 VS 은마아파트 재테크 투자의 대장 종목 수익률 알아보자.

freemero. 2021. 2. 3. 14:36
반응형

삼성전자 VS 은마아파트 재테크 투자의 대장 종목 수익률 알아보자.

 

오늘도 재택근무라 오전 중 웬만한 일들을 다 처리하고, 시간이 남는다. 확실히 출퇴근 시간이 없고, 점심 먹는 시간도 대충 10분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글 쓸 시간이 생겨서 좋다. 어떤 주제로 써야 할지가 힘들어서 그렇지; 후 

 

오늘은 스쳐 지나가다가 떠오른게 부동 산하고 주식의 재테크 수익률이 어떤지 검색으로 실제 확인해 보고 정리해보는 포스팅도 좋은 방법이란 생각이 들었다. 

 

흔히 우리는 국내에서 주식시장의 대장은 삼성전자이고, 부동산 대장은 강남 아파트라고 말한다. 

 

바로 시작을 해보면, 삼성전자의 10년 주가 

 

삼성전자 주가 10년 차트

위의 차트는 삼성전자의 10년 차트이며 최저점을 기준으로 말하긴 그렇고, 대충 2만 원대에서 현재 8만 원대에 거래가 되고 있다. 그럼 10년 동안 4배의 수익을 얻은 결과이다. 

 

부동산은 내가 잘 모르는 분야이니, 그냥 대치동의 은마 아파트 시세를 가져와 보아야겠다. 

 

강남 대치동 은마아파트 시세

아쉽게도 네이버 부동산 밖에 시세 조회 사이트를 모르는데, 여기서는 최대 7년까지만 검색이 가능하다. 이대로 비교해도 큰 손색은 없을 듯한데, 7년 전 약 7억 아파트가 현재 20억대로 거래되고 있으니 3배정도 올랐다. 

 

위의 삼성전자도 똑같이 7년전 정도로 해보면 3~3.5배 정도 오른 것 같다. 비슷하네;;; 흠; 

 

부동산 중에서 대장 아파트가 왜 강남의 "은마 아파트"인가 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주식 시장에서도 삼성전자가 꼭 대장은 아니다. 

 

아래는 마찬가지 대한 민국이 망하지 않으면, 망하지 않을 기업 LG생활 건강 주가이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누구나 쓰고 있는 내수 소비재 기업 , 비누, 샴푸, 화장품, 세탁제, 휴지, 뭐 그 외 기타 등등 

LG생활 건강 주가

나는 이글을 쓰기 전에 당연히 우량 주식 투자 수익률이 더 좋을 것으로 생각하고, 쓴 글인데 막상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긴 하다. 하긴 어떤 종목을 선택하여 투자를 하느냐, 어떤 아파트를 구매했느냐에 따라서도 차이는 클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10년동안 오히려 주가가 내려간 기업도 있으니 참고

2020/10/06 - [경제 관련 글/경제지식 & 재테크] - 10년 전 시가총액 10위안의 기업의 주가는 지금 어떨까? (우량주를 장기 보유하면 성공한다)

 

10년전 시가총액 10위안의 기업의 주가는 지금 어떨까? (우량주를 장기 보유하면 성공한다)

주식투자에서 예전부터 내려오는 말이 한가지 있다. "주식은 엉덩이로 버는 것이다" "우량주를 분석하여, 가치투자를 하고, 저평가됐을때 사서, 오를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라는 말이다. 주식을

thefreemer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