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현대 상선 주가 전망에 대한 개인적 생각
현재시간 3월 21일 오후 9시 6분 내일 hmm이 더 오를지 말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자신이 확신이 없다면, 매수를 하시면 안 됩니다.
저는 솔직히 내일 바로 상승할지 안 할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내일 2만 5천 원 바로 돌파를 하고, 점점 더 쭉쭉 날아갔으면 좋겠습니다만, 결과는 모르겠습니다.
금요일 종가 기준 2만 5천원은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저는 2주전 현대상선 목표가를 나름 제시하며, 주주분들에게 2만 5천 원은 가야 하므로, 팔지 말고 홀딩을 하라고 글을 남긴 적이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남겨 둡니다.
주식을 오래 하다 보면 이런 경험은 한 번씩은 겪게 됩니다. 내가 보유했던 주식의 주가가 많이 올라서 이제 어깨쯤에서 팔아야겠다 라고 했을 때, 그 시점이 어깨인 줄 알았는데, 허리밖에 안됐던 경험도 많이 있습니다. 아휴 상실감 ㅠㅠ
최근의 경험으로만 말씀 드리면 대한 그린파워라는 풍력 회사의 주가와 그와 관련된 글입니다.
위의 글을 요약한다면, 아무런 악재 없이 정말 별 볼 일 없는 뉴스로 주가가 700원대까지 하락하여 과감히 추매를 하고, 1150원 근방에 수익 실현한 후에 현재 주가는 2000원대를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ㅡ.ㅜ
다시 hmm 주가를 확인해 본다면,
hmm주봉 차트입니다. 저는 이 주식을 약 6개월정도 가지고 있네요.. 하 길다 ㅠ.ㅠ
이때 당시 HMM을 매수했던 이유는 자사선을 얼마나 보유하고 있느냐에 따라 영업이익률의 차이가 발생을 하게 되는데, 최근 HMM의 경우 신조선 12척을 인수하여 시장에 출항을 하였고, 영업이익률이 실제로 개선되고 있으며 부채가 줄어들고 있는 것을 재무제표로 확인하였기 때문입니다.
주가가 더 오를지 내릴지에 확신은 부족하였지만, 영업이익률이 개선되고 있고, 부채가 줄어들고 있는 재무제표를 확인함을 써 최소한 주가가 여기서 더 내려갈 이유는 없다는 개인적인 확신을 하였습니다.
아래의 글은 해운업에서 선주와 용선주, 그리고 화주에 대한 관계를 작성한 글입니다.
thefreemero.tistory.com/entry/%EC%84%A0%EC%A3%BC-%EC%9A%A9%EC%84%A0%EC%A3%BC-%EA%B4%80%EA%B3%84
거기에 더하여, 2023년부터는 IMO와 MEPC의 환경 규제로 인해 기존 선박들은 선박의 속도를 낮춰서 운항을 해야 되는 현실적으로 운항을 하여야 하는데,
HMM의 경우 2020년에 도입된 신조선들로 인해 이러한 규제들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선박들이 발주되어 충분히 대응을 할 수 있다는 확신도 있었습니다. 아래의 글은 IMO와 MEPC의 환경 규제에 대한 글을 작성한 것입니다.
EEXI EEDI IMO와 MEPC의 친환경 규제 대책 방안은?
HMM 현대 상선을 지금 사면 안되는 이유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이 현재 고민을 하시기 때문입니다. ㅠㅠ 주가는 계속 오르고 뭔가 더 오를 거 같은 느낌은 드는데 확신은 없기 때문입니다. 확신이 있을때 매수하세요
주식시장에는 2200개의 기업들이 있습니다. 철저히 주식 종목을 분석하고, 공부하고 자신이 확신이 있을 때 그때 매수를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내 종목은 안 가는데 내가 관심종목으로 봐 둔 종목은 10%,15% 상승하고 막 상한가 가고 있으니, 왠지 손해 보는 기분 심정 이해합니다.
저도 대세 상승장때 제가 보유한 카카오 네이버는 안 날아가서 스트레스를 받았으니깐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본인에게 있으며, 그 누구도 책임을 대신하여 주지는 않습니다.
2021년 시가 총액 10위 기업의 10년 주가 흐름은 우상향이었을까?
'경제 > 주식 기업 개별 가치 평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상선 주가 hmm 목표가 제시 (4) | 2021.03.24 |
---|---|
hmm 주가 현대상선 지금 사야 되는 이유 (0) | 2021.03.22 |
hmm 주가 현대 상선 목표가 (4) | 2021.03.19 |
HSD엔진 기업 주가 전망 (10) | 2021.03.16 |
대우 조선 해양, 삼성 중공업 재무제표 및 현금흐름 비교 (13) | 2021.03.14 |